보도자료

게임인재단, 제 2회 ‘겜춘문예’ 시상식 개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0건 조회 118회 작성일 2018-05-28

본문

aa3b1d42ed58681bf5be5c3f602f40a1_1615432447_7749.jpeg


게임인들의 재기발랄 문예창작 대회

게임인재단, 2겜춘문예시상식 개최

 

[2018-05-28]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 주최하고 예비 사회적기업 모두다(대표 박비)가 주관하며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대회, ‘2회 겜춘문예(*이하 겜춘문예’)’가 이달 25일 경기도 판교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수상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.

 

게임인들의 드립 축제, ‘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, , , 대학생 게임인들을 대상으로,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들을 서로 공유 함으로써 게임인들 사이에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문예 창작 공모전이다.

 

특히 2회차를 맞아 시와 랩, 포스터 부문과 에세이 및 영상 부문 등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자들의 전달 방식을 다양화 했으며, ‘비매너 플레이어들에게 고함!’, ‘Game in my life’ 과 같은 주제를 제시해 참가자들의 사연을 나눴다.

 

대상에는 게임, 소설을 말하다의 임진이 선정되었으며, 최우수상은 자동필터링의 이도형, ‘미더덕의 이다니엘이 수상했다. 또 우수상에는 ‘No Manner’의 박정우와 트롤러들에게의 원종태, ‘엔터의 성종윤이 각각 선정됐다. 이들 작품들은 게임인재단 (https://www.facebook.com/gamein.or.kr) 및 모두다 공식 페이스북 (https://www.facebook.com/modudaaa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.

 

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그리고 부문별 최우수상 200만원, 우수상 50만원 등 총 1,00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되며, 입선한 10명에게는 각각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전달된다.

 

게임인재단측은 게임은 인간에게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창의력을 발휘한 결과물인 만큼, 겜춘문예 역시 기발한 창의력으로 게임인들이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.

 

한편, 모두다는 게임인재단의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서 게임에는 장애가 없다를 모토로 설립된 예비 사회적기업으로,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회적 문화 체험 소외 계층과 함께 어울리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. <>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6번길 19, 3층(삼평동)

E-mail : gamein@gamein.or.kr

Copyrightⓒ gamein foundation . All rights reserved.